2022/06(34)
-
금산 월영산출렁다리
- 2022년 06월 25일 충남 금산 월영산출렁다리에서 - 진악산 산행후 함께한 친구중에 한친구가, 그리고 이웃동네에 사시는 분이 월영산출렁다리를 한번도 안가봤다해서 월영산출렁다리를 갔는데 아~ 어찌나 무덥던지... 출렁다리 건너는 것이 진악산 산행하는 것 보다 더 힘들더라구요. ㅎ 이건 지난번엔 없었는데... 이것도 첨본것... 이것도 첨... 넌 내가 아는 사람중에 가장 최고야!! 진악산산행에 월영산출렁다리까지 돌아보고 왔건만 집착하니 오후2시, 친구들이 가까운데 왜이렇게 빨리 가냐고하더니 다녀와선 빨리 갔다오길 정말 잘했다고 하더라구요. 왜냐함 그 날 울동네는 폭염주의보가 내린 날이었거던요.
2022.06.30 -
금산 진악산(2)
- 2022년 06월 25일 충남 금산 진악산에서 - 진악산정상 도착, 기념사진을 한장 찍고... 그리곤 먼저 도착, 그늘에서 쉬고 있는 일행들을 찾아갔습니다. 그리곤 이른 점심(오전 10시)을 먹었습니다. 한사람은 아예 점심을 안싸오고 또한사람은 너무 이른 점심이라 밥을 아예 꺼내지도 않고 햇살이가 싸간 밥과 한친구가 싸온 김밥을 넷이서 나눠 먹었습니다. 점심을 먹고는 다같이 하산길에 올랐습니다. 꽃대가 하나인 것은 '털중나리'이고 여러개 있는 것은 '말나리'라는 말을 어디에선가 들었는데 정확한지는 햇살이도 잘 모릅니다. 진악산 정상석에서 함께한 친구들의 기념사진을 찍어주고 그리곤 하산길에 올랐습니다. 이 녀석은 '고삼'이라죠? ㅎ 금산읍인데 오늘은 전망이 별로네요. 내려갈 때 보았네 올라갈 때 보지못..
2022.06.29 -
금산 진악산(1)
- 2022년 06월 25일 충남 금산 진악산에서 - 이웃 동네에 사시는 분이 진악산이 가보고 싶다고, 안내를 좀 해달라고... 하필이면 이 무더울 때? "더워서 아무도 안간다고 할걸요? 솔직히 나도 가기 싫어요." 했더니 더위가 대수냐구? 300대 명산을 다니고 있는데 250개는 채워야 할거 같다구, 꼭 안내를 해 달라고 하는... 칠십이 넘은 분이 가보고 싶다고, 안내를 좀 해달라고 하는데 안간다고 할 수도 없고해서 친구들에게 도움을 청했더니 두 친구가 같이 가겠노라고... 토욜 아침 7시에 그 분이 울동네로 왔습니다. 그래서 그 분 자동차로 진악산을 갔습니다. 그리곤 보석사 주차장 아닌 일주문을 통과, 은행나무까지 갔습니다. 그리곤 내려서 진악산 정상을 향해 오라고 했습니다. 그리곤 그 분 자동차 ..
2022.06.28 -
거제 가라산(3)
- 2022년 06월 19일 경남 거제 가라산에서 - 이 곳 쯤에서 일행들을 만났습니다. 가라산 정상입니다. 이 곳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잊어버리고 사진은 못찍었고 그리고 점심은 평소와는 달리 좀 빠르게 먹었습니다. 왜냐함 정해진 하산시간을 못맞출거 같았기 때문입니다. 포토존도 통과하고... 좀 빠르게 걸었습니다. 이 곳에서 잠시 쉬어 갔습니다. 드디어 하산 끝이네요. 이 곳에서 화장실 볼일을 보고 그리고 후미를 기다리며 사진 몇 장... 한참후에 후미가 도착을 하고... 후미가 도착 하자마자 출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어느 휴게소에서 집행부에서 미리 주문해 놓은 회(각 1만원씩 거출??)에 소주 한잔씩을 하고는 거제 가라산 산행을 마감 했습니다.
2022.06.27 -
거제 가라산(2)
- 2022년 06월 19일 경남 거제 가라산에서 - 케이블카 상부탑승장에서 볼일을 보고 전망대로 되돌아 왔는데 재무가 왼쪽길로 가는... 그래서 "그 길 맞어?" 했더니 맞다구... 뒤따라 가면서 다시봐도 좀전에 지나온 그 길이 아닌듯해서 "진짜 그 길 맞냐구?" 했더니 맞다구... 노자산과 가라산 갈림길에서 재무가 돌아가는 길이 있다고 했었는데 무시하고 간거 때문에 이번엔 재무가 하자는데로 하고도 싶었고 그리고 그 길이 아닌것도 같구 맞는것도 같구, 확신이 안서서 그냥 뒤따라 갔는데 가다보니 헉! 케이블카 오르내리는 소리가 들리는... 해서 "올라올 때 케이블카 소리 안들렸는거 같은데?" 했더니 옆에 있는 사람이 들렸다구... ㅎ 이럴땐?? "스톱!! 이럴땐 원점(전망대)으로 되돌아가서 이정표를 확실..
2022.06.26 -
거제 가라산(1)
- 2022년 06월 19일 경남 거제 가라산에서 - 거제에 있는 노자산과 가라산을 갔는데 주어진 산행시간은 5시간, 햇살이 걸음으론 도저히 그 시간을 못맞출 거 같아서 노자산은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바를 하는 바람에(3km를 더 걷는 바람에) 산행시간을 못맞추었습니다.(30분 더 걸림) 뭐~ 그래도 알바를 안한 어떤 회원보단 20분 일찍 도착을 했으니 그럼 된거겠죠? ㅎ 거제 가라산(585m) 산행 산행코스 : 학동고개~전망대~케이블카상부승강장~전망대~뫼바위~진마이재~가라산정상~다대산성~저구고개 산행거리 : 알바 포함 약12km, 산행시간 : 점심시간 포함 5시간30분 날씨는 덥지, 정해진 시간은 맞춰야지... 앞으론 산악회에서 가는 정기산행은 특히 긴 여름산행은 안가야겠다는 결론을..
2022.06.24 -
거창 창포원(2)
- 2022년 06월 18일 경남 거창 창포원에서 - 비록 창포는 다 지고 없었지만 연꽃이 있어 다행이었습니다. 열대식물원, 당근 들어가봐야겠죠? 창포원을 잠시 돌아보고 집으로 고~ 동네 도착, 저녁으로 한우를 실컷 얻어먹었습니다. 그리고는 하루해를 마감 했습니다.
2022.06.22 -
거창 창포원(1)
- 2022년 06월 18일 경남 거창 창포원에서 - 새벽 일찍 일어나 청소에 빨래를 하고... 11시쯤 합천에 일이 있어 가는 친구를 따라 합천을 갔습니다. 햇살이가 간식을 넉넉하게 준비를 했기에 합천에서 일을 보고 점심을 먹자고 했건만 그렇게 되면 점심이 너무 늦을거 같다며 점심부터 먹자고해서 그럼 간단하게 짬뽕이나 짜장면을 먹자고 했더니 그럼 간단하게 짬뽕을 먹고 저녁은 푸짐하게 사주겠노라고... 해서 가는 길에 짬뽕을 먹었는데 울동네보다 헐 맛없더라구요. ㅎ 합천에서 일을 보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친구가 어디 들릴만한 곳 없냐고해서 거창에 있는 '창포원' 가봤냐고 물었더니 안가봤다고해서 창포원을 가보기로 했습니다만 창포원엔 벌써 창포는 다 지고없고 씨방만 가득 하더라구요. 그래도 수국도 보고, ..
2022.06.20 -
영동 무량산(3)
- 2022년 06월 12일 충북 영동 무량산에서 - 주차장 도착, 벽화사진을 몇 장 찍고는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2022.06.19 -
영동 무량산(2)
- 2022년 06월 12일 충북 영동 무량산에서 - 저 멀리 저수지가 하나 바라다 보이는데 낚시하는 사람은 안보이는 것 같죠? 무량정 도착입니다. 진달래밭 도착인데 진달래는 안보이네요. ㅎ 지금까진 길이 좋았는데 남은 1km는 길이 안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올라갈 땐 정상적인 길(우측길)을 가고 내려올 땐 힐링로드(좌측쪽길)를 걸을까 합니다. 아카시아 잎과 줄기를 살짝 닮은 이 꽃의 이름은?? 몰라요. ㅎ 역시나 우측길은 계단, 계단, 계단 길이네요. 드디어 무량산 정상 도착입니다. 봉화터? 그야말로 '터'만 남아 있네요. 자~ 어느 정상표석 사진이 젤 잘 나왔나요? ㅎ 무량산 정상에서 잠시 머물다 하산 길에 올랐습니다. 무량산 정상 주변엔 봉삼주의 원료가 되는 백선이 무리를 지어 피어 있네요.
2022.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