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사문진나루터

2025. 11. 11. 19:21길위에서(경상편)

- 2025년 11월 07일 대구 사문진나루터에서 -

 

 

대구수목원만 돌아보고 오면 서운 하겠죠? 

대구수목원에서 6.5km 떨어진 곳에 있는 사문진 나루터를 갔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사문진 주막 전경입니다.

 

 

피아노광장입니다.

 

 

웬 피아노냐구요? 

우리나라 최초로 서양식 피아노가 유입된 곳이

이 사문진 나루터라고 하네요. 

사문진은 낙동강과 금호강이 만나는 지점에 있는 나루터로, 

1900년경 독일인 선교사 부인이

사문진 나루터를 통해 대구로 오면서 피아노가

처음 들어왔다고 하네요.

 

 

윗 길을 따라 쭈욱~ 가서

화원유원지를 한바퀴 돌아온 적도 있고 

유람선을 타본 적도 있는데 

오늘은 피아노광장만 한바퀴 돌아볼 예정입니다.

 

 

대구수목원에서 사문진나루터를 향해 오는 길에 

간식을 먹어서 점심 생각이 없었지만 소고기국밥을 주문, 먹었습니다. 

지난번에 갔을 때는 잔치국수를 먹었는데... ㅎ

 

 

점심을 먹고는 주차장을 향해 갔습니다.

 

 

이 녀석은 추웠다 따뜻했다 하니 봄인줄 알았나 봅니다.

 



'길위에서(경상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강정보  (9) 2026.02.20
대구 옥연지(송해공원)  (32) 2025.11.12
대구 대구수목원  (28) 2025.11.10
대구 송해공원  (33) 2025.08.26
거창 산림레포츠파크  (14) 2025.06.19